프로젝트 개발 과정/졸업 작품 개발
[ 졸업 작품 ] Spike Worm 보스 개발
ksan09
2024. 4. 28. 16:00
졸업 작품으로 로그라이트 게임을 제작하고 있다.
스테이지마다 마지막 부분에서 보스가 나오는데 2 스테이지에서 나오는 보스 중 하나를 제작했다.
타격감과 피격감에 대한 부분을 수정하기 이전에 제작한 보스라 살짝 밋밋할 수 있다.
참고로 Terraria라는 게임에 나오는 세상을 먹는 자에서 영감을 받아 지렁이 보스를 제작했다.
패턴
: 플레이어는 대쉬에 무적이 있다.
1. 자신의 몸에서 총알을 발사하는 패턴이다.
2. 플레이어를 감싸며 조이는 패턴이다.
3. 플레이어를 계속해서 따라오는 패턴이다.
따라오다가 도중에 자신의 몸체와 부딪히면 패턴이 종료되며 머리만 남게된다.
이 다음부터는 머리만 남게 되었을 때의 패턴이다.
1. 머리만 따로 움직이며 십자, 십자 대각선 방향으로 탄환을 발사하는 패턴이다.
2. 자신의 머리를 향해 몸체들을 흡수하며 몸체를 복구하는 패턴이다.
패턴들은 추후 수정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