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젝트 ] Debugger
2024. 3. 12. 18:00ㆍ프로젝트
프로젝트 소개
2023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게임 프로그래밍 WinAPI 팀 프로젝트 1등 작품
플랫포머 보스러시, Debugger입니다.
에러를 일으키는 각각의 패턴을 가진 보스들을 처치하는 이야기입니다.
Debugger | |
장르 | 2D 플랫포머 보스러시 |
플랫폼 | PC |
개발 인원 | 3인 |
개발 기간 | 2023.11 ~ 2023.12 |
정보 | |
깃허브 | https://github.com/ksan09/GameProgrammingProject |
유튜브 동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E5Kk7Gupl4c |
다운로드 |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S_NQ6MiOl8A1nSI7YJwlDVJSmMtL6U2A?usp=sharing |
개발 | WinAPI( C++ ) |
프로젝트 개발 과정에서 한 일
- 게임의 전체적인 부분들을 기획했습니다.
- 게임에 나오는 전반적인 아트 리소스들을 제작했습니다.
- Rigidbody2D, 기본적인 오브젝트, 등을 제작해 기본적인 틀을 잡았습니다.
- 플레이어 이동, 점프, 더블 점프, 등의 플레이어 구조를 제작했습니다.
- 보스 개발을 위한 비헤이비어트리를 제작했습니다.
- 게임에 나오는 오브젝트들을 제작했습니다.
- 총알, 가시, 이펙트, 이동 게이트, 유도탄, 가시벽, 위험 표시, 텍스트, 블록 - 카메라 쉐이킹, 씬 체인지 기능 제작
- 튜토리얼 제작
- 보스3, 최종 보스 제작
( 자세한 내용은 "게임 개발 -> 겜프 프로젝트 개발"에서 더욱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를 개발하며 배운 점
- 유니티나 다른 게임 엔진에서 굴러가는 콜라이더 시스템에 대해서 이해했습니다.
- C++과 WINAPI를 활용해 엔진의 구조를 잡는 방법을 이해하여 프로젝트를 제작했습니다.
- C++의 메모리 누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개발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 C++ 포인터, 스마트 포인터, 포인터의 참조 구성에 대해서 이해했습니다.
소감
더보기
기획 문서 겸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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