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졸업 작품 ] 상점 UI 수정 및 색 변경 기능 개발중

2024. 6. 11. 16:00프로젝트 개발 과정/졸업 작품 개발

 현재 상점 UI가 일부 수정되었다.

일단 기본 SO에 적혀있던 영어 이름들을 한국어로 나오도록 수정했다.

인벤토리를 표시해주는 부분은 아직 수정이 안 되어있다.

 

 이런 식으로 잘 나오는 모습이다.

그 외에도 보스를 잡고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 때 바뀐 느낌이 주기 위해 플레이어, 몬스터, 벽의 색을 변경해주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었는데, Post Processing에 있는 컬러 변경을 적용했더니 UI까지 적용되어 UI에는 적용이 안 되도록 작업을 했다..

 

했는데..

 

분명 이게 되는 건데..

 

 

 Main Camera에서는 Culling Mask에서 UI를 꺼주고, Overlay를 적용한 카메라를 하나 더 만들고 Post Processing을 꺼준 다음 Culling Mask에서 UI를 켜주면 된다는 방법을 찾았었다.

https://forum.unity.com/threads/how-to-disable-post-processing-for-ui.1038238/

https://discussions.unity.com/t/stop-post-processing-effects-on-ui/181585

 

분명 다른 프로젝트에서 되는 것을 확인하고 졸업 작품에 적용시켰는데도 Post Processing이 UI에 적용되기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방법을 찾는 중이다.

 

 참고로 원래 UI에는 Post Processing이 적용되지 않는다.

UI에 쉐이더를 적용시키기 위해 Screen Space - Camera로 하다보니 Post Processing이 적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