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D Shader ] Unity Shader Noise

2023. 10. 23. 00:33게임 개발/2D Shader

일단 유니티에서 기본 제공하는 Shader Noise들이다.


Simple Noise

간단하게 랜덤한 점들로 이루어진 노이즈이다.


Voronoi Noise

그리드 셀로 구성된 공간에 랜덤하게 점을 생성한다고 한다는데,

솔직히 무슨 소리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어서 링크를 넣어두겠다.

[ 참고 ]

 

Worley noise - Wikipedia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Type of noise in computer graphics Example picture generated with Worley noise's basic algorithm. When computing Worley noise, each seed is located within its own grid square. (Grid is not a part of the noise) Worley n

en.wikipedia.org


GradientNoise

솔직히 잘은 모르겠고 이런 차이가 있다.

 

3D에서는 표면을 울퉁불퉁하게 하거나 물체를 사라지거나 생길 때 효과용으로 쓰인다.


2D Shader로 사용할 때

간단하게 Step을 활용해서 이런 걸 제작할 수 있다.

 


번외

다른 노이즈로 바꿨을 때 차이

 

Voronoi Noise

1

 

2

 


Gradient Noise

 

일단은 간단하게 이정도만 해보았다.

다음은 Noise를 이용한 씬 변환 효과를 제작해 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