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D Shader ] Outline Shader 제작

2023. 10. 19. 22:16게임 개발/2D Shader

[ 2D Shader 공부하기 1탄 ]

Outline Shader

 

 

제작 방법

현재 그림을 왼쪽, 오른쪽, 위, 아래로 이동한 그림의 알파값을 합치고

합친 값과 Outline Color를 곱해 Outline을 만들었다.

 

Shader Graph 모습


Outline 적용시킨 모습

 


원래라면 기존 스프라이트에 메테리얼을 적용시키면 하나의 스프라이트 렌더러로 테두리까지 그려지는 거였다. 하지만 유니티 2D 스프라이트가 어째서인지는 모르겠으나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어, 따로 자식 오브젝트를 하나 더 만들어서 Outline용 스프라이트 하나 더 사용하는 식으로 제작하였다.

 

혹여나 이유를 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길 바란다.

왼쪽 그림이 텍스쳐가 이상하게 나오는 모습이다.

 

 

적용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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