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ocedural Animation ] 어.. 3일 정도의 공부 기록

2024. 10. 3. 16:00게임 개발/Procedural Animation

 유니티 제공 2D IK를 확인해봤더니 psd파일을 사용하는 것 같다.

 

근데 이 경우 다른 프로젝트 또는 다양한 몬스터에 적용 시켜야 할 경우

그 때마다 psd 파일을 제작해야하는데.. 아트 팀원이 있다면 모를까

그러고 싶지도 않고 되도록 유니티 내에서만 해결하고 싶어서 굉장히 많은 것을 찾아봤다.

 

Unity Asset도 찾아보긴 했는데.. 일단 맘에 드는 건 찾지 못했다.

다른 거 보면 촉수 같은 것도 코드로 만들던데 그런 건 라인 렌더러로 한 것 같다.

 

기본 적으로 프로젝트에서 업 스케일 렌더 상태의 픽셀 퍼펙트 카메라를

활용할 것이기 때문에 대부분은 라인 렌더러로 처리하지 않을까 싶다.

 

IK, Procedural Animation 관련으로 학습할 자료를 계속해서 찾아보지 않을까 싶다.

현재 보고 있는 건 PDE라는 오픈 소스 프로그래밍 언어? 머시기를 활용해 제작한 Procedural Animation 자료와

Rainworld를 따라한 7년 전 영상의 깃허브 소스를 가져온 후 코드를 뜯어보고 있다.

 

이후 어느 정도 결과가 나온다면 다시 블로그 글을 올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