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E-Gun & Harvest ] 언리얼 엔진 프로젝트 시작

2024. 5. 31. 16:00프로젝트 개발 과정/[ UE ] 프로젝트 개발

 학교에서 3D 엔진 수업에서 언리얼을 배우고 있다.

이번에 3D 엔진 수업에서 6월달 동안 개인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수행평가가 있어 프로젝트를 개발한다.

 

 수업 시간대가 면접 시간대와 겹쳐, 여러 차례 수업을 듣지를 못해, 아직 언리얼 엔진에 대한 이해가 조금 부족한 상태라 최대한 공부와 병행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다른 프로젝트도 해야하는데, 할 일이 참 많다.

 

 일단 게임 기획에 대해 소개를 하자면, 게임은 농사와 총을 키워드로 진행된다.

[ 자료화면 : 슬라임 랜처 ]

 

 슬라임 랜처처럼 총을 사용해 물을 발사하고, 씨앗을 심고, 재배한다.

이후 성장하고 돈이 벌리는 것에 따라 조금 더 비싼 씨앗과 농작지를 확장한다.

 

농작지를 확장함에 따라 심고, 물 주고, 수확하는 시간이 오래걸리게 되는데, 여기서 두번째 키워드인 총이 나온다.

총을 업그레이드하여 심는 크기, 물 주는 범위, 수확 크기를 증가시킨다.

 

어느 정도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면 총에서 물 폭탄이 나가거나, 폭발을 일으켜 농작지가 한 번에 수확되면서 돈이 벌리면서 이펙트 연출을 주어서 성장과 보상을 통해 재미를 줄 예정이다. 

 

퀄리티를 얼마나 챙길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번 기회에 언리얼을 최대한 많이 학습해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