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E-Gun&Harvest -> Find Ball ] 계획 수정 및 상호작용 기능 제작

2024. 7. 1. 16:00프로젝트 개발 과정/[ UE ] 프로젝트 개발

교내 언리얼 엔진 개인 프로젝트를 개발하며,

농사게임을 제작하려했지만 일정에 차질이 생겨서 프로젝트 기획을 수정했다.

 

일단 농사 게임을 제작하던 도중에 만든 상호작용 기능을 이용해 월드에 숨겨진 공들을 찾는 게임을 제작했다.

 

Unity에서 SphereRaycast같은 기능인 SweepSingleByChannel을 공부했고

 

그 외에 프로젝트 세팅에서 콜라이더 설정과 채널 설정을 하는 법을 배웠다.

 

그리고 UI를 블루프린트를 이용해 띄우는 방법과 UE에서 제공하는 UI 애니메이션 기능도 알게 되었다.

 

GameMode를 사용해서 시작 플레이어랑 플레이어 컨트롤러를 변경하는 법도 공부했다.

 

수업에서 배운 내용도 있지만, 개인 프로젝트를 제작하며 공부하는 것이 확실히 기억에 잘 남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