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hickenFly 리메이크 ] 계획 수정

2024. 7. 16. 16:00프로젝트 개발 과정/ChickenFly 리메이크

게임 아트 + 기획 + 개발을 같이 병행하면서 제작하다보니

전체적으로 계획이 밀렸다.

 

일단 게임의 뒷배경과 같은 도트를 찍는데, 배경 같이 큰 도트류를 찍어보지 않아, 현재 난황을 겪는 중이다.

이왕 이렇게 된 김에 기획과 리소스를 일부 미리 제작한 이후 게임을 조금 더 천천히 제작할 예정이다.

 

7/15 ~ 7/21
카드 기능 및 시스템 전체 제작
( 현재 필요한 카드 기능 및 플레이어 스탯 시스템 개발 건이 약 10개가 넘는다. )

7/22 ~ 7/28
나머지 카드 기능 및 시스템 제작
보스 및 배경, 적 스프라이트 제작

7/29 ~ 8/4
스테이지 생성 시스템 제작
1단계 보스 간단하게 1마리 제작

8/5 ~ 8/11
실제로 플레이되도록 게임 연결 작업하기.
인트로 UI, 게임 저장 시스템 제작

8/12 ~ 8/18
전체적인 게임 흐름 및 플레이 후
수정할 부분 탐색 후 이후 9월 중반까지의 일정 기획

 

이후 게임 시작 전 플레이어 강화 요소, 플레이어 선택창 제작, 2개 이상의 특수 플레이어, 추가적인 보스는 해당 일정이 전부 완료된 후에 제작

 

일정 사이사이에 여행, 공모전 전시나 발표 등도 껴있기 때문에 일정대로 될지는 잘 모르겠다.

 

+ 그 외에 시행착오 및 기획 ( 3줄 요약 있음 )

이전 보스 이미지에 아쉬운 부분이 많아 리터칭 작업을 진행하던 도중.

뭔가 아닌 것 같아서 보스를 처음부터 다시 만들까 고민중인 모습.

 

오른쪽이 이전, 왼쪽이 현재 이미지.

 이전 게임 영상을 보면 알 수 있지만, 플레이어와 보스의 움직임이 자유롭다.

하지만 현재는 플레이어는 왼쪽에 고정, 보스는 오른쪽에 고정되어 있는 기획이기에 보스가 상대적으로 좀 많이 커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전 게임은 PC 빌드이기에 좌우로 움직이며 점프를 하는데, 모바일로 오면서 화면 클릭으로 점프만 하도록 정했다.

근데 이전 영상을 보니 자유롭게 움직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은데... 

 

좌우로 움직이는 것까지 넣어서 좀 난이도 있게 할 것인가, 그냥 간단하게 할 것인가가 고민이 되었지만,

좌우로 움직이는 것까지 넣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이유는 이미 덱빌딩 요소도 있고, 점프만으로 보스 공격을 피하기에는 조작 자체에 불편한 감이 있을 것 같기 때문.

하지만 이전 게임에서는 플레이어가 회전도 하고 보스가 왼쪽 갔다가 오른쪽 갔다가 했지만, 그러한 요소는 없이 플레이어는 오른쪽만 바라볼 예정이다.

 

아마 뒤로 갈 때는 땀을 흘리면서 뒤로 뒷걸음질 치는 느낌이 되지 않을까 싶다. ( 앞으로 갈 때보다 느린 속도로 뒤로 움직임 )

 

3줄 요약

1. 플레이어한테 좌 우 움직임이 없었지만, 넣기로 수정함
    대신 플레이어가 바라보는 방향이 바뀌진 않음.

 

2. 보스가 왔다 갔다하지 않으며 오른쪽에만 있을 예정이니 좀 더 크기가 커도 괜찮을 거 같음.

 

3. 게임이 간단한 맛보다는 어려운 맛이 좀 추가될 예정

 

 

 

++ 번외 ( 과거의 나를 피드백 )

얼굴 수정, 목 줄임, 꼬리는.. 고민중

날개에 유난히 많은 디테일 줄임. 등 조금 피게 했음.

그 외에 구분 되야하는데, 구분되지 않는 부분에 검정색 선 추가

 

날개는 그 때는 디테일을 많이 넣으면 잘 그린다고 생각했으니까 아무데나 디테일 넣은 것 같고..

애당초 저 때는 검정색 선으로 구분선 안 넣고 테두리 없이 그리던 때라 구분선 안 넣었을 수 있고...

 

얼굴은 그냥 실력부족으로 못 그렸을 수 있는데.. 꼬리는 왜 이렇게 생김?

뭔 생각이였을까 과거에 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