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hickenFly 리메이크 ] 카드 UI 디자인 및 카드 기획

2024. 7. 11. 16:00프로젝트 개발 과정/ChickenFly 리메이크

 차례대로 희귀, 기본, 저주 카드들이다.

리소스를 제작한 이후 느낌을 살리기 위해 쉐이더 메테리얼을 넣어주었다.

 

참고로 카드 이름과 이미지, 설명은 임시로 넣어둔 것일 뿐이다.

 

UI를 제작한 이후 기획 작업을 진행했다.

이후 맨 처음 기획했던 모습

 

원래 저주 카드는 악마의 시선, 약화와 같은 아이템으로만 기획할 예정이였다.

근데 아이템 선택지가 3개가 나와서 하나를 고르는 경우에는 그냥 고를 이유가 없는 선택지가 나오는 것 같아.

다른 방법을 생각해보았다.

 

1. 저주 요소 추가, 저주 카드는 레어 카드에서 테두리만 바뀌고 먹으면 저주 부여

저주 카드의 능력은 레어 카드 능력이지만, 랜덤한 저주를 부여받는 형식도 생각중이다.

이후 레어 카드나 일반 카드 중에서 저주의 개수만큼 능력이 올라가거나, 저주를 해결하는 요소도 제작한다든가..

 

2. 아이작의 악마 아이템 같은 요소

굳이 저주 아이템이라고 리스크를 강요하지 말고, 아이작의 악마방 아이템처럼 컨셉이 다른 그런 느낌..

 

3.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아이템

그냥 간단하게 레어 아이템은 좋은 템, 일반 템은 적당한 템, 저주 아이템은 리스크가 좀 큰 대신 리턴도 확실한 템.

 

그 중에서 3번을 채택해서 진행하기로 했다.

일단은 이런 식으로 기획이 진행되었다.

이후 꾸준히 밸런스는 수정을 하겠지만, 일단 이 스킬들을 다 만드는 것이 이번 주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