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hickenFly 리메이크 ] Unity Remote 5 연결 및 모바일 조작 기능 추가

2024. 8. 23. 16:00프로젝트 개발 과정/ChickenFly 리메이크

Unity Remote 5를 사용해 모바일에서 테스트를 해보았다.

어 PC화면이긴 한데 모바일에서 플레이한 모습이다.

일단 느낀 점 중 하나는 Unity Remote 5의 문제인지 화질이 굉장히 구리고, 프레임이 조금 끊겼다.

그리고 내 폰이 조금 기다란 폰이여서 가로 화면이 굉장히 길게 나왔다. 이러한 부분들은 보안이 필요할 것 같다.

 

그래서 한 번 빌드를 뽑아서 플레이를 진행했다.

모바일에서 GIF를 찍을 순 없어서 예시 이미지는 없지만 화질도 괜찮고 프레임도 괜찮게 나왔다.

Unity Remote 5의 문제인 듯.

 

참고로 모바일에서 조작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왼쪽에 두 개의 반투명한 흰색 버튼이 좌 우 움직임 버튼 범위

오른쪽의 반투명한 흰색 버튼이 점프 클릭 버튼이 범위다.

 

일단 모바일 부분에서 문제점은

어색한 점들이 몇 개 있는 게 제일 큰 것 같다. 모든 화면 비율에 맞춰 진행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개발해야할 것 같다.

 

발견했던 어색한 점

 

1. 사라짐.

최적화를 위해 메테오(돌멩이)가 어느정도 날아오다가 화면 밖으로 지나가면 사라지도록 해놨는데 이 과정에서 연기도 같이 사라져 뚝하고 사라진다.

 

2. 가려짐

지금은 긴 폰으로 해서 그렇지 뚱뚱한 폰으로 하면 플레이어가 가려지는 문제점이 있다.

 

이 부분을 고칠려면 어떻게든 게임을 왼쪽 정렬로 만들어야하는데..

어캐 하지?

 

3. 위치 어긋남 문제

현재 검은색 뾰족뾰족 UI에 맞춰서 UI를 넘어 위나 아래로 움직일려고 하면 데미지를 입으며 튕겨나오는데

뚱뚱한 폰으로 진행하면 y값이 안 맞는다.

 

- 앞으로의 할 일

일단 한동안은 이 부분들을 고치는 일을 할 것 같다.

다른 기능도 많지만, 모바일 프로젝트를 개발하며 알아야할 부분들을 공부하기 위한 목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먼저 해볼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