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9. 4. 16:00ㆍ게임 개발/개발 일기
옛날에 만들었던 드랍 더 치킨을 살짝만 보완해서 모바일 출시를 준비중이다.
아직 출시 준비가 다 되지는 않았지만 미리 출시를 위한 부분들을 해결해두려고 한 작업이다.
1. 해상도 크기 맞추기
2. 출시 준비
3. 광고 및 유료 결제 기능 제작하기
개발 과정
ChickenFly를 리메이크를 하면서 공부한 해상도 고정 기능을 적용해주고, 그에 맞춰 UI 크기를 맞춰주는 작업을 진행했다.
그리고 출시를 위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 개발자 계정을 만들고..
구글 애드몹 계정을 만들고..
모바일 광고 플러그인을 유니티 프로젝트에 임포트하고..
광고 재생 기능을 만들고..
했는데 에러 나서 고치고..
고칠 때 참고한 글
https://discussions.unity.com/t/admob-ad-implementation/1494069
고쳤는데 광고가 되는지 안 되는지 모르겠어서 조금 헤매고...
그러다가 빌드하면 잘 재생 된다고 해서 빌드 해보려하는데 빌드 에러 뜨고....
맨 위 에러는 앱 서명인증서 등록? 이 필요하다는데 잘 모르겠어서 다음 에러를 보니까
JDK? 설정에서 체크 해제 후 빌드, 다시 체크 후 빌드하면 해결된다고 해서 그렇게 했는데
빌드 한 30분 하다가 똑같은 에러가 떴다.
대충 한 2시간 후 상황
끄아아아아아ㅏㄱ 이거 왜 안 됨?
버그가 너무 많아서 이거 해결하면 저게 안 되고 저거 해결하면 다른 거 문제 생기고 끼에에엑
해상도 크기랑 출시 준비 작업은 거의 끝냈다봐도 되는데
광고 설정하면서 추가한 플러그인 때문인지 빌드 문제가 생겼네.. 다음 시간에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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