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졸업 작품 ] 졸업작품 기획

2023. 10. 24. 17:58프로젝트 개발 과정/졸업 작품 개발

📰 졸업 작품을 기획해보자!


이번에 산학협력에서 졸업 작품 팀 피드백을 받았다.
Cozy_Forge팀-피드백-내용

결과적으로 졸업 작품을 각 멤버마다 1개 이상 기획해서 그 중에서 선택하기로 했기에 졸업 작품을 기획해보자!


첫 번째 기획

기존 프로젝트를 변경해서 해보자

기존 프로젝트의 재미는 간단하게 운영, 제작액션, 탐험의 재미였다.

이를 위해서 기존 기획에서는 운영, 제작 파트와, 액션 탐험 파트가 있었다.

피드백에서 규모가 좀 크다는 피드백을 받았기에 한 파트를 날리고 한 파트에 집중하는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개인적으로 액션 게임을 제작해보고 싶었고, 같은 팀의 팀원 중 하나가 액션 게임 제작에 자신이 있었기에 액션 게임을 메인으로 해서 기획했다.


로그라이크 탑뷰 게임

게임의 시점은 탑뷰로 진행된다.
기존 프로젝트에서 제작, 액션, 탐험 요소를 가져와서 로그라이크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던전 내부를 탐험하면서 재료를 파밍하고, 던전 내부에 있는 무기 제작 공간에 도달해서 얻은 재료를 이용해 무기, 방어구를 제작해서 나아가는 게임이다.

무기 제작 공간던그리드의 여관처럼 1층에 1개 존재한다.

기본적인 던전 느낌은 엔터 더 건전, Mana Spark, 아이작과 같은 느낌이다.

층구조에 여러 방이 있는 형식

기존 게임과의 차이점은 드랍 아이템으로 무기나 장신구가 아닌 재료가 나오고, 얻은 재료를 이용해 자신만의 무기를 제작하는 것이다.

위에 이미지는 던그리드의 여관이다.
이런 느낌으로 무기 제작 공간이 있고, 제작 공간에서 상호작용을 통해 UI를 통해 무기, 방어구를 제작할 수 있도록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