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졸업 작품 ] 졸업작품 컨셉 결정

2023. 11. 8. 16:00프로젝트 개발 과정/졸업 작품 개발

이전_이야기

 

[ GGM ] 기획 결정 짓기

일단 졸업 작품을 서로 기획해서 결정해온 것 중에서 나의 기획이 뽑혔다. https://rivermountain.tistory.com/21 [ GGM ] 졸업작품 기획 📰 졸업 작품을 기획해보자! 이번에 산학협력에서 졸업 작품 팀 피드

rivermountain.tistory.com


친구들과 이야기 한 결과

졸업작품 컨셉이 결정되었다.

 

로그라이크 형식은 변경되지 않았으며, 변경된 부분만 적겠다.


[ 캐릭터 ]

 

무언가를 먹어치우는 캐릭터로 정했다.

근데 이대로 플레이어 캐릭터로 만들기에는 만들기 힘들어서

인간형으로 변경했다.

( 인간형이지 인간은 아님. )


[ 인벤토리 ]

인벤토리는 캐릭터의 위장으로,

캐릭터가 먹은 아이템이 테트리스 형식으로 쌓인다.

1줄이 쌓인다고 사라지지는 않는다.

 

아이템마다 블럭의 형태가 다르다.

인벤토리에 들어간 아이템마다 특수옵션이 있다.

만약 더이상 아이템이 들어갈 공간이 없다면 아이템을 토해낸다.


[ 아이템 제작 ]

아이템 제작은 가마솥 같은 곳에다가 몹을 죽여서 얻은 전리품,

날개, 뼈, 뿔, 눈알 같은 것들을 넣어서 그에 맞게 랜덤하게 아이템이 나올 수 있게 했다.

 

그리고 그 아이템을 주인공이 먹어서 아이템의 특징을 사용할 수 있는 느낌을 기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