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졸업 작품 ] 기.획.변.경

2023. 12. 21. 16:00프로젝트 개발 과정/졸업 작품 개발

기획이 또! 변경되었다.

로그라이크는 가져가면서 제작 시스템을 폐기하고 인벤토리 시스템을 추가했다.

 

간단히 얘기하자면, 센서, 변환기, 처리기라는 세 개의 아이템 종류를

인벤토리에 배치하여 자신만의 빌드를 짜 전투를 진행하는 형식이다.

 

이렇게 소개하면 자세히 모를 것이다.

하지만 자세한 소개를 하기에는 현재 기획이 구체적이지 못 한 상태라서 아주 간단한 소개만 해보겠다.

 

센서 - 플레이어의 행동을 감지해 값을 내보낸다.

변환기 - 전기 받아서 특정 조건에 맞춰서 처리를 해서 값을 내보낸다.

처리기 - 받은 전기를 처리해준다.

 

예를 들어서 플레이어가 대쉬를 하면 대쉬를 감지하는 센서가 인벤토리에 배치되어있다면

센서에서 값을 특정 방향으로 내보내고, 그 특정 방향에 변환기가 있다면 변환기가 값을 증폭시키거나 여러 번 나눠서 보내거나 처리를 해서 내보낸다. 내보낸 방향에 처리기가 있다는 가정으로 처리기에서는 받은 전기에 따른 처리기마다의 행동을 실행한다.

 

이해하기 어려울 것인데, 나중에 이미지까지 제작해서 나중에 하나하나 소개를 해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