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4. 27. 16:00ㆍ프로젝트 개발 과정/졸업 작품 개발
전에 만든 Feedback Player를 활용해 졸업 작품에서 타격감과 피격감을 제작해봤다.
전에 만든 Feedback Player에 대한 글
[ 개발 일기 ] Unity Custom Editor 만져보기
졸업 작품하느라 개인적인 개발 공부가 하고 싶어서 남는 시간에개인 프로젝트를 하면서 다양한 개발 공부를 해보고 있다.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코드 구조도 깔끔하게 짜보는 연습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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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 일기 ] Feedback Player ( Custom Editor )
ㅎ.ㅎ 전에 불값으로 Feedback Player의 Feedback을 키고 끄고 했었는데뭔가 확장할 일이나 Feedback을 추가할 일이 생겼을 때 불편할 것 같아 결국 컴포넌트 형식으로 변경했다. 근데 그렇다고 만들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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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격감 구현
플레이어 주위Shockwave효과, 카메라 쉐이크, 파티클 생성, 데미지 스크린을 넣었다.
받은 데미지에 따라서 데미지 스크린이 좀 더 빨갛게 생성된다.
타격감 구현
크로마틱과 왜곡 효과. 데미지 텍스트, 파티클, 블링크 스프라이트, 쉐이크(Vibrate) 스프라이트를 넣었다.
몬스터가 맞으면 흰색으로 깜빡거리고, 스프라이트가 살짝 진동한다.
그리고 파티클이 생성된다.
데미지 텍스트는 맞은 데미지에 따라 크기와 색이 바뀐다.
현재는 1, 10, 100, 500마다 바뀌게 해놓았다.
크로마틱과 왜곡 효과는 입은 데미지에 비례해서 효과가 더욱 커진다.
밑에 있는 GIF는 예를 보여주기 위해 임시로 레이저 기본 데미지를 500으로 한 GIF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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