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9. 7. 16:00ㆍ게임 개발/개발 일기
이전 이야기
이쯤 되니 이전에도 빌드가 안 되었던 것인가 싶어서 GitHub Desktop을 이용해 옛날 꺼로 되돌려서
빌드를 진행했다.
잘 되는 모습이다. 흠
그렇다면 결국 문제를 해결해야하는데
이왕 처음으로 돌아온 김에 첫 단추부터 다시 끼워볼 예정이다.
일단 이전 광고 좀 넣자(2)에서 발견한 정보대로 8.5.1버젼으로 AdMobs를 넣어준다.
그냥 일단 빌드.
당연히 실패
이것저것 고치고 난 후..
결국 이전과 같은 버그에서 막힌..
이후 시도한 내용들
1. Warning: Mapping new ns
Mappinng New us? 라는 버그를 수정하기 위해 검색을 해서 나온 것대로 하려고 하는데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많아서 많이 헤맸다.
모든 블로그에서 android/build.gradle 파일 내 gradle 버전을 올려주라는데
파일이 보이지 않아서 패스..
2. Key Store선생님이 알려준 사실을 토대로 KeyStore라는 존재를 알고
KeyStore도 설정해주었다. 해결되지는 않았음.
3. AdMobs 공식 문서 따라하기
https://developers.google.com/admob/unity/gradle?hl=ko
공식 문서에도 뭔가 나와있길래 따라해보았다.
크아아아악
결국 Warning: Mapping new ns를 고쳐야하나 싶어서 결국 또 선생님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돌아오신 말씀..
이후 선생님도 2020.3 버젼에서 진행했던 모바일 프로젝트가 있다고 하셔서
해당 설정을 배껴보기로 했다.
AdMobs를 설치하기 전으로 옮긴 후
선생님의 프로젝트에서는 AdMobs 7.0.0버젼을 설치했다고 하셔서 해당 버전을 설치하고
KeyStore 정도만 설정해줬더니
빌드가 뽑혔다?
결국 AdMobs 버젼 문제였던 것 같다.
흑흑 그래도 뭐라도 배웠으니 된 거 아닐까..
'게임 개발 > 개발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개발 일기 ] Drop The Chicken 마무리 작업 (0) | 2024.09.10 |
---|---|
[ 개발 일기 ] Drop The Chicken 모바일 출시 작업 - 광고 좀 넣자(완) (0) | 2024.09.09 |
[ 개발 일기 ] gradle build failed가 해결이 안 된다.. - 광고 좀 넣자(2) (0) | 2024.09.06 |
[ 개발 일기 ] 프로젝트의 광고 기능 넣기 ( 실패 ) - 광고 좀 넣자(1) (3) | 2024.09.05 |
[ 개발 일기 ] Drop The Chicken 모바일 출시 작업 중 (2) | 2024.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