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lime Rancher ] 힐링, 탐험, 경영을 슬라임이라는 요소로 합친 게임

2024. 6. 14. 16:00게임리뷰

 가끔씩 학교에서 남는 시간에 소리 없이 플레이할만한 게임을 찾던 도중 눈에 보인 게임

이번에 언리얼 프로젝트도 총을 사용한 농장 게임을 만들기도 하니 약간 참고도 해볼 겸 플레이해보았다.

 

러시 모드 도전 과제 및 농장 밖에서 24시간 있어야 하는 도전과제 빼고는 전부 클리어했다.

 

좋았던 점에 대해서 얘기해보겠다.

게임에 대한 평점은 9/10이다. 감점 요소는 UI 및 아쉬웠던 연구 요소들이다.

 

1. 탐험

 다양한 슬라임, 먹이, 연구, 포드, 고르도, 다양한 지형 등등 탐험 요소들이 많다.

이런 요소들이 모두 탐험으로 원활하게 이어지는 것이 좋았다.

 

- 슬라임 및 슬라임 먹이

돈을 벌기 위해서는 농장에서 슬라임에게 먹이를 주고 플로트를 팔아야하는데, 플로트를 팔게 되면

플로트 가격이 낮아져 다른 플로트들을 찾기 위해 탐험을 진행한다.

더욱 더 많은 돈을 위한 탐험

 

그 외에도 슬라임이 좋아하는 먹이를 주면 슬라임 플로트를 두 배로 생산하기에 슬라임 먹이 또한 찾아야했다.

 

- 고르도

탐험을 하면 잠긴 문이 있는데, 잠긴 문을 열기 위해 맵에 존재하는 고르도를 찾아야한다.

고르도는 크기가 큰 슬라임으로 좋아하는 먹이 25개 또는 식성에 맞는 먹이 50개로 터트릴 수 있다.

고르도 중에서는 터지면 슬라임 열쇠를 주는 고르도가 있는데, 이를 위해 고르도를 찾기 위해 다양한 장소를 탐험하고, 찾아보게 된다.

고르도를 찾으면 자연스레 먹이를 구하기 위해 다시 탐험 또는 농장에 간다.

 

- 연구

 텔레포트, 고르도 덫, 드론 등 다양한 편리 요소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드릴, 펌프, 양봉장을 설치하여 재료를 구해야한다.

그 외에도 플로트도 재료가 되어 플로트를 다양하게 얻어야하는 이유가 생기기도 했다.

 

드릴, 펌프, 양봉장은 설치 장소에 따라 구할 수 있는 재료가 다른데, 이 때문에 한 번 탐험했던 장소에 다시 들르게 된다.

한 번 탐험했던 장소가 그대로 버려지거나 유기되는 것이 아닌 다시 재활용되는 모습이 괜찮았다.

 

그 외에도 최상급 고르도 덫은 먹이를 두면 해당 먹이를 좋아하는 슬라임 고르도만 잡히게 되는데

황금 고르도를 잡기 위해 영광의 생강을 찾는 재미도 있었다.

 

- 포드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포드를 확인할 수 있는데, 초반에는 이 포드를 열 수 없다가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이후에 포드 해독기가 열리면서 포드를 열 수 있게 된다.

 

이는 이미 자나갔던 장소를 다시 한 번 탐험을 할 이유가 되어서 좋았다.

나중에 연구를 위해 들렀던 장소에 다시 들르게 되었을 때, 장소에 온 김에 그 근처에 있는 포드를 탐색하는 재미가 있었다.

이미 탐험했던 장소를 다시 재탐험하게 할 수 있게 해주는 점이 좋았다.

 

- 다양한 지형

 유리 사막에서는 플로트를 넣어서 지형을 정화? 시키는 기믹도 있었고, 새로운 지형에 들어갈 때마다 새로운 슬라임들이 나와 초반에 지형들을 탐색하는 재미가 있었다.

그 외에도 지형마다 디자인도 괜찮았다.

 

이러한 다양한 요소들이 플레이할 때는 단순하고 재밌게 넘어갔지만, 생각보다 디테일하게 설계되어 있는 거 같다.

 

2. 경영

 계속해서 탐험만 하는 게임이 아닌, 슬라임을 키우고 먹이를 주며 돈을 버는, 경영을 하는 재미 또한 있었다.

농장이 확장됨에 따라 확장된 농장을 이동하는 것에 부담을 느끼기도 하는데, 이는 전에 말했던 연구에서 제작 가능한 텔레포터와 드론이 일부 해결해주었다.

 

그 외에도 마일리지 클럽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이를 업그레이드하면 슬라임 장난감, 달리기로 인해 소모되는 스태미나 감소, 인벤토리 한계량 증가, 체력 증가 등에 다양한 혜택이 있다.

하지만 굉장히 많은 비용이 든다. 진짜로.

 

이 마일리지 클럽은 돈을 벌어야하는 이유가 되기도 했다.

개인적으로는 마일리지 클럽 풀 강화 도전과제가 없어서 좀 아쉬웠다.

 

3. 힐링

 슬라임이 귀엽다. 그 외에도 전투 요소가 크게 존재하지도 않고, 목표를 정해주지도 않아서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그 외에도 농장을 꾸미거나 슬라임을 꾸미는 기능도 있어서 황금 고르도를 잡아 왕관을 씌어주었다.

초 카와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