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hickenFly 리메이크 ] 풀매니저 및 FSM 제작

2024. 7. 8. 16:00프로젝트 개발 과정/ChickenFly 리메이크

 

[ 개발 일기 ] FSM은 어렵다

근데 구조를 짜고 에디터를 짜서 Unity Graph view를 사용해 FSM을 사용하기 편하게 만드는 것은 어렵다.Unity Graph View에 대해서는 찾아봐도 자료가 잘 안 나온다.  사실 자료는 나오긴 하는데 Unity 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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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SM은 해당 게시물에서 만들었던 것을 사용할 예정이다.

 

풀매니저는 원래도 많이 사용했던 거라서 금방 만들었다.

 

이왕 만들어보는 김에 CustomPropertyDrawer라는 기능을 활용해서 좀 더 한 눈에 보기 쉽도록 제작했다.

 

 

그 외에는 이후 파티클이나 사운드 사용하기 쉽도록 풀링 사운드, 풀링 파티클 같은 클래스도 만들었다.

한 번 재생 후 알아서 푸쉬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