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hicke Fly 리메이크 ] Chicken Fly 리메이크 작업 계획
2024. 5. 1. 16:00ㆍ프로젝트 개발 과정/ChickenFly 리메이크
원래 계획은 SeaFall이라는 2D 뷰의 개인 프로젝트였다.
Procedural Animation도 공부하고 이것저것 공부할 예정이였지만, 압도적인 리소스 부족으로 진행이 어려웠다.
그러던 도중 눈에 들어온 프로젝트가 있었다.
지금으로부터 2년 전 2022년도 경기게임마이스터고에서 1학년 1학기 때 진행했던 개인 프로젝트, Chicken Fly. 맨 처음 Unity를 공부하며 만든 프로젝트였다보니 부족한 부분도 많고, 수정할 수 있는 부분도 많았다.
하지만 스프라이트도 꽤 많고, 나름 만들어보고 싶었던 기능도 제작해볼 수 있을 것 같아.
이 프로젝트를 리메이크할 계획을 세웠다.
리메이크를 진행하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 출시도 계획중이다.
- 업데이트 예정 사항
- 코드 리펙토링
- 보스 AI를 FSM으로 구조 변경하기
- 카드 시스템 수정하기
- 카드 추가
- 기능 추가
- 아이템들끼리 시너지가 더욱 강하게 날 수 있도록 트리거 제
ex: 화염 디버프에 걸린 적에게 데미지 +5 - 스킬 설정을 캐릭터 설정으로 수정 제작.
캐릭터마다 스킨, 스탯 및 스킬 변화 - 스테이지를 진행할 때 다음 방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 추가
- 데이터 저장 시스템 추가
- 아이템들끼리 시너지가 더욱 강하게 날 수 있도록 트리거 제
- 캐릭터 추가
- 캐릭터마다 고유 스킬 및 효과
- 1~ 2개의 캐릭터 추가
- 보스 추가
- 2~3 개의 각자의 개성을 가진 보스 추가
- 여러 가지 이벤트 추가
- 카드를 구매 및 강화할 수 있는 상점
- 카드를 버리고 다른 카드를 얻을 수 있는 장소
- 비주얼 업데이트
- URP 적용
- UI Sprite 변경
- 스테이지 클리어 시 연출 제작
- 카드 획득 시 연출 제작
- 트랜지션 효과 제작
- 게임 클리어 시 연출 제작
- 타격감 및 피격감 연출 제작
- 카드마다 이미지 추가
- 코드 리펙토링
을 현재 계획해두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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